구현
- FSM으로 플레이어, 적들 움직임
- 쉐이킹 기법을 이용하여 타격감
- 명령패턴과 싱글톤패턴, map을 이용하여 키세팅이 자유롭게 사용
- map을 이용하여 플레이어와 적들 애니메이션 관리
- unordered_map을 사용하려했지만 어차피find()가 아니라 at()로 접근하기에 속도면에서 차이가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적은 데이터 관리는 unordered_map보다 map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여 map 사용
- fmod 라이브러리와 map을 이용하여 사운드 관리
- 회전하는 애들이 없기에 AABB로 충돌처리, 만약 회전 한 애들이 있다면 자동으로 OBB충돌 처리로 들어가게 구현
- 스컬은 여러가지 캐릭터 스컬이 있기에 하나의 최상위 클래스를 만들고 그것을 상속받고
hp나 플레이어가 왼쪽을 보고있는지 오른쪽을 보고 있는지 상태등은 스컬을 스왑해도 똑같아야하기에 static으로 선언하여 둘이 같은 값을 가질 수 있게 구현하여 이후 추가 스컬을 만들어도 애니메이션만 넣어주면 바로 사용 할 수있게 구현
구현 실패
- 보스나 적들 행동트리고 구현 해보려고 했지만 실패하고 FSM방식으로 구현
- 공부후 행동트리로 수정하기
- 플레이어 충돌처리를 플레이어 근처에 있는 오브젝트랑만 충돌 처리하게 최적화를 시키고 싶었지만 실패하고 오브젝트들에게 colOnOff라는 bool값을 주어 colOnOff가 꺼져있는 애들과는 충돌 안하게 차선책으로 구현